맥북 한영전환 방법과 맥북 한자키

편리한 맥라이프를 위하여

안녕하세요! 요즘은 맥북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맥북프로 유저랍니다. 제가 처음 맥을 사용하면서 어려웠고 궁금했던 부분을 여러분도 동일하게 궁금해하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맥 OSX의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을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여러분의 맥라이프가 더욱 편리하게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오늘은 맥북 한영전환 방법맥북 한자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 한영전환 방법

저는 처음에 맥북을 접하게 되었을 때 당황했던 첫 번째 상황이 바로 한영키를 못찾았을 때 였습니다. 맥북 한영전환 방법을 모르니 방법이 없어 검색을 했었습니다. 바로 이런 상황을 맞이하셔서 검색을 통해 이 글까지 접하게 되신 분들도 있겠죠? 그런데 맥북이 점점 업그레이드되면서 키보드에도 [ 한/A ] 즉, 한영전환 키가 생겼습니다. 저도 지금 사용중인 맥북프로에는 이 키가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Caps lock 버튼 부분에 이 키가 자리를 잡았네요. 저와 같이 [ 한/A ] 키가 맥북 키보드에 있으신 분들은 그 키를 누르시면 한영전환이 됩니다. 

맥북 영문 대소문자 전환

그러나 여기서도 세부적으로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영문 소문자와 대문자 변경 방법입니다. "영어 입력으로 변환은 했는데 대문자 소문자 전환은 어떻게 하는거지?"라고 묻게 되실텐데요. 방법은 편리한대로 쓰시면 되는데 두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는 [ 한/A ] 키를 길게 누르시면 대소문자 전환이 됩니다. 지금 바로 길게 눌러보세요. 대문자로 전환되면 네모 안에 A가 있는 그림이 화면에 뜨고, 대문자 기능이 꺼지면 똑같은 그림에 대각선이 그어진 그림이 뜨게 될거에요.

두 번째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영문키를 누르면 대문자로 입력됩니다. 이 방법은 소문자를 주로 입력하다가 대문자를 가끔 써야할 때 유용합니다.

맥북 한영전환 : 키보드에 한/A 키가 없을 경우

자신의 맥북에 [ 한/A ] 키가 없는 분들은 Control + Space 키를 누르시면 한영전환이 됩니다. 아무래도 키 두 개를 눌러야 하는 것이 좀 불편하실 수 있겠네요. 그런 분들은 단축키 설정하는 부분에서 맥북 한영전환 키를 원하는 키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건 추후에 다뤄볼게요~

맥북 한영전환 키 : Control + Space

또한 맥북도 아이폰처럼 다국어 키보드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 그럴 때 control + space 키를 이용해 언어 전환을 하실 수도 있답니다. 이 키조합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요. space 바를 이용해서 이동하신 후 선택해주세요. 맥북 한영전환 방법 참 쉽죠?ㅎㅎ

맥북 한자키 알아보기

자, 이번에는 맥북 한자키를 알려드릴게요. 한영전환에 이어 두 번째 당황스러운 때가 한자키를 찾지못할 때인데요. 윈도우 키보드에는 떡하니 있는 한자키가 맥북에는 없으니까요. 가끔씩 사용할 때가 있는 맥북 한자키, 미리 미리 알아두세요~

한자를 입력해보기 위해서 네이버 창을 띄웠습니다. 검색창에 "애"라는 단어를 입력했고요. 저는 "사랑 애"자로 변환해보려고 해요.

원하는 글자를 입력 후에는 option + Enter 키를 누르시면 해당하는 한자 목록이 뜨고 방향키를 이용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한자키 역시 두 개의 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조금 번거로운 면이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키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맥북 한자키 : option + Enter

원하는 정보를 찾아 이곳까지 오신 방문자 여러분들께 찾던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