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 : 맥북 뒤로가기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

안녕하세요! IT 인포노트의 뉴엠입니다. 제 맥북프로에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M557)를 연결해서 사용 중이었습니다. 맥OSX를 지원하는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앞으로/뒤로가기 기능도 사용 중이었지요. 

그런데 하이시에라에서 모하비업그레이드하면서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더라구요. 소프트웨어에 기존 그대로 설정도 되어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그래서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도 먹통이었지요. 검색으로 해결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이런 현상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잘 사용 중이던 맥북 로지텍 마우스 뒤로가기 기능이 불통이 되었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해결하세요. *추가로 맥북 뒤로가기 단축키와 트랙패드 제스쳐도 소개하려고 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로지텍 마우스 맥북 뒤로가기

로지텍 마우스가 맥북 뒤로가기 기능이 되지 않는 것의 해결 방안을 검색으로 찾다가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았는데요. 이곳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macOS가 모하비(Mojave)인 사용자부터는 애플에서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권한을 요구하는 새로운 정책이 생겼다는 내용입니다. 하이시에라에서 모하비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마우스 앞으로 뒤로가기가 안되었던 원인이 여기 있습니다. 여기서 힌트를 얻고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독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니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인 Logitech Options가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메뉴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입니다. 마우스 커서가 올려져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로 들어가서 사용자 권한을 설정하기 위해 먼저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잠금 해제해주세요.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사용자 이름에 자신의 계정 이름이 떠있습니다. 내 계정의 암호를 넣고, [잠금 해제]를 클릭하세요. 




잠금 해제가 완료되었으면, 상단 메뉴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 앱이 사용자의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을 허용합니다."라는 문구 아래에 프로그램 목록이 뜹니다. 거기서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인 [Logitech Option Daemon]을 체크해주시고 자물쇠를 클릭하셔서 설정 완료하세요. 


자, 이제 모하비로 업그레이드 후에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에서 맥북 뒤로가기가 안됐던 분들을 위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우스가 갑자기 안되서 답답하셨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정보] 맥북 뒤로가기 단축키와 트랙패드 제스쳐

단축키 : command + [ 
트랙패드 제스쳐 : 두 손가락을 트랙패드에 올려두고 좌측으로 쓸기


위의 추가 정보에는 맥북 뒤로가기만 써놓았는데, 앞으로가기는 단축키는 command + ] 이고 트랙패드 제스쳐는 우측으로 두 손가락을 이동하시면 됩니다. 

사실 저는 이제 마우스보다 트랙패드가 편해서 트랙패드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외부 작업이 많아지게 되면, 아무래도 이것저것 가지고 다니기 좀 번거로우니까요. 위의 내용은 참고로 알아두시고 손에 익혀두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맥북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계속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주 방문해주세요:)



'IT > 맥 OSX'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캡쳐 단축키 (화면 스크린샷)  (0) 2019.03.25
맥북 한영전환 방법과 맥북 한자키  (2) 2019.03.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