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간단한 아이폰 메모 옮기기 (feat. 아이클라우드)

아이폰 내장 메모앱에서 윈도우 pc로 메모를 옮길 순 없을까?

아이폰 메모장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에버노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간단한 메모들은 아무래도 내장된 기본 아이폰 메모를 많이 이용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아이폰 메모는 맥에서는 연동되는 기본 메모앱이 있는데, 윈도우 pc용 프로그램은 없죠. 

윈도우 유저가 아이폰 메모 내용을 편집하거나 복사하는 등 사용하고 싶을 경우, 또는 아이폰 메모를 안드로이드로 옮기고 싶은 분들이 활용하실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이용한 아이폰 메모 옮기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메모 옮기기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메모를 옮기기 위해 일단 설정에 들어가서 제일 상단부에 내 이름과 함께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라고 쓰여있는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좀 내려가다보면 좌측 화면처럼 ICLOUD를 사용하는 앱 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거기서 메모 부분의 설정을 켜줍니다.


아이클라우드 (icloud.com) 

이제 아이클라우드 닷컴으로 들어가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메일로 된 애플 아이디를 넣고, 우측에 화살표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아래에 뜹니다. 그곳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파리로 아이클라우드를 접속했지만 익스플로러나 크롬에서도 동일하게 접속 가능하니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세요.

아이클라우드  https://www.icloud.com/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하면, 처음 접속하는 기기일 경우 확인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을 확인하시면 코드가 뜰텐데요. 그 코드 번호 6자리를 빈칸에 입력하세요.

이제 내 아이클라우드로 접속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네요. 코드를 입력하고 나면 [ 브라우저 신뢰하기 ]라는 창이 뜨는데 내 컴퓨터라면 신뢰함을 눌러서 다음번에는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할 때 코드 입력 순서는 건너뛸 수 있도록 설정해주세요.

드디어 아이클라우드(icloud.com)에 접속했습니다. 이곳에서 연락처나 캘린더 등의 다양한 정보도 보고 관리할 수 있는데요. 다음번에 다른 메뉴들도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은 아이폰 메모 옮기기라는 주제를 다루는 중이니 [ 메모 ]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메모로 들어오면 이렇게 내 아이폰에 있는 메모가 그대로 동기화되어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메모를 찾아서 원하시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아이폰 메모 옮기기, 알고보니 간단하죠? 

이곳에서 새 메모를 작성할 수도 있고, 삭제도 가능하며, 새 폴더를 만들어 분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메모앱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상에서 언제든 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윈도우 pc에서 아이폰 메모를 사용하고 싶었던 분들과 아이폰 메모를 안드로이드로 옮기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