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 아이폰 글씨 이모티콘)

아이폰 이모티콘

저는 아이폰을 사용중인데요. 앞으로 아이폰 사용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메모를 쓰거나 메시지를 작성할 때든지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셔야할지 궁금하셔서 이 블로그까지 찾아오게 되신 여러분께 이 정보를 드립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방법과 더불어 아이폰 글씨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까지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시작부터 자주 언급되는 단어가 있죠. "키보드"입니다. 네, 위의 썸네일에 있는 이모티콘을 비롯해서 아이폰 글씨 이모티콘까지 사용하기 위해서 알아야하는 것이 바로 키보드 설정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를 설정하기 위해서 먼저 [ 설정 ] 으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 일반 ]을 누른 후 [ 키보드 ]를 누르세요. 참고로 이 키보드 설정에서는 오늘 해보려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뿐 아니라 다양한 외국어 키보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가 이미 설정되어 있어서 키보드가 3개인데, 이곳에서 사용하기 원치 않는 키보드는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네임 위에 오른쪽에서부터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삭제 버튼이 뜨고 누르면 삭제됩니다. 자, 이제 [ 새로운 키보드 추가 ]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저의 경우에는 사용한 적이 있어서 추천 키보드에 있는데 사용하신 적이 없다면 아마 없으실거에요. 목록에서 쭉 찾다보면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자 이제 이모티콘이 잘 설정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아이메시지 창을 띄우고 지구본 모양을 꾹 누르면 키보드 창이 뜹니다. [이모티콘] 메뉴가 보이시죠? 설정이 잘 됐네요!


이제 이렇게 다양한 아이폰 이모티콘을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쉽죠? 이모티콘이 다양하고 귀여워서 개인적인 메모나 노트에도 스티커처럼 사용하곤 합니다. 여러분도 잘 활용해보세요~

그럼 보너스로 아이폰 글씨 이모티콘 설정 방법도 알아볼까요? 귀여운 아이폰 일본어 이모티콘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이폰 글씨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아까와 같이 설정에서 키보드 부분으로 가시고 [ 새로운 키보드 추가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언어가 뜨는데, [일본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일본어 이모티콘을 사용하려다보니 일본어를 추가하게 되네요. 이게 사실 이모티콘만 똑 떼놓은 키보드 어플도 있는걸로 아는데요. 저처럼 어플 설치가 싫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일본어 ]를 선택하면 Kana와 Romaji 중에서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 Kana ]를 선택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추가된 모습 보이시죠? 자 이제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꼭 메시지 창이 아니라도 메모장이든 어디든 키보드를 사용하는 곳에서는 다 아이폰 이모티콘과 글씨 이모티콘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일단 확인을 위해서 다시 아이메시지 창을 띄우겠습니다. 지구본 꾹 누르고 일본어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 ^_^ ] 이 녀석을 눌러주시면 우측 화면과 같이 다양하고 귀여운 글씨 이모티콘이 나옵니다.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가 원래는 위로 향해있고 이모티콘은 한 줄만 뜨는데요. 화살표를 누르면 저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모티콘이 많은 부분을 터치한 상태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이렇게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쓸만한 것들이 꽤 보이죠? 

이 시간에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방법과 아이폰 글씨 이모티콘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가려운데를 잘 긁어드렸는지 모르겠어요. 앞으로도 캐도캐도 나오는 아이폰 사용 팁을 자주 공유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