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메모 sticky notes 다운 및 사용법 (+새 기능)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sticky notes

안녕하세요! 뉴엠입니다. 오늘은 정말 편리한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인 sticky notes 다운 방법과 사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업무 중에 윈도우10 스티커메모를 정말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해야 할 일을 기록해두거나, 수정사항을 적어두거나, 자주 사용하는 정보를 입력해두고 사용했는데 제게는 없어서는 안 될 너무나도 유용한 프로그램이었죠. 이 소중한 프로그램이 윈도우10의 발전과 함께 더욱 훌륭하게 발전되어 여러분에게 윈도우10 스티커메모 sticky notes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로 주 업무를 보시고 잦은 메모가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 스티키노트


sticky notes 다운 방법

먼저, Microsoft Store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검색창에 [ sticky notes ]라고 검색하시면 Microsoft Sticky Notes 라는 앱이 뜨는데 클릭하셔서 해당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세요.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제 스크린샷처럼 "이 제품은 설치되어 있습니다"라고 뜨면 이미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상황이니 설치된 프로그램을 찾으시면 되지만, 저런 메시지가 없다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니 "무료" 버튼을 눌러서 sticky notes 다운 받으세요.

이미 스티커 메모가 설치되어 있거나, 위 과정을 통해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버튼을 눌러서 sticky notes를 검색하시면 설치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더욱 강력해진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새 기능 1] 동기화 : 스티커 메모 백업 및 복원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최신 버전은 정말 강력해졌습니다. 이전에는 백업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아서 루트를 찾아가 백업을 해뒀다가 해당 폴더로 복사하는 형식으로 복원했었는데, 이제는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백업 및 복원도 가능해졌답니다. 로그인해서 실행하면 동기화가 되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실행 화면

[새 기능 2] 스티커 메모 검색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와 이거 정말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메모의 내용이 많아지면 검색 기능을 통해 내가 원하는 메모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찬찬히 기능을 살펴볼까요?

이렇게 내용을 입력하면 좌측의 [스티커 메모] 부분에 내가 작성한 메모가 뜹니다. 그리고 메모 위에 표시된 + 를 누르면 새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한번 클릭해볼까요?

자, 스티커메모의 새 창이 떴죠? [ ... ] 이 표시를 누르시면 메모지의 색상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메모지의 색상은 노란색, 연두색, 분홍색, 보라색, 파란색, 연한회색, 진한회색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메모의 성격에 따라 색상을 분류해서 사용했었어요. 한 눈에 바로바로 보여서 아주 편리합니다.

이렇게 작성된 메모를 닫아보면, 제일 처음 실행일 경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목록 보기에서 언제든지 닫힌 메모를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이전에는 x를 눌러서 메모를 끄면 스티커메모가 그냥 삭제되버렸는데, 이제는 삭제가 아니라 그냥 화면에서만 사라지고 저장되어 있는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실제 메모를 모두 끄고 검색창에 검색해보니 관련된 키워드가 있는 메모를 잘 검색해주는 모습입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정말 박수쳐주고 싶을만큼 훌륭해졌네요.

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sticky notes는 동기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새 기능 3] 스티커메모 텍스트 편집 기능 강화

마지막으로 이전 sticky notes와 다른 세 번째 새로운 기능은 텍스트 편집 기능이 강회되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전에도 워드에서 작성해서 붙여넣을 경우 bold나 밑줄 등의 기능들이 그대로 들어가긴 했었는데요. 저의 경우는 좀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텍스트 편집 기능이 개선되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바탕화면 메모장 찾고 계셨던 분들, sticky notes 다운 받고 싶으신 분들 혹은 사용법이나 새 기능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업그레이드된 가볍고 편리한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