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15IKB Superior 언박싱 개봉기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15IKB Superior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묵혀두었던 사진을 꺼내보려고 합니다. 작년 초에 출시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15ikb 모델의 언박싱 사진인데요.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이제는 판매하지 않고 있는 제품이지만, 7700hq CPU가 탑재된 노트북으로 사양+디자인+윈도우+가성비라는 요소를 추구했던 분들의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었습니다.

저도 그런 이유로 제품 정보의 가뭄 속에서도 이 노트북을 선택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윈도우 노트북 중에서 델 xps 15 외에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면서 사양도 좋은 노트북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델이랑도 고민했지만, 고주파 소음 이슈도 있었고 가성비 측면에서도 레노버 쪽이 나은 것 같아서 결국 이 제품으로 결정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 개봉기를 풀게 되었는데, 이 글까지 찾아오신 방문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 15IKB 제품 사양

먼저 간단하게 제품 사양을 알아볼까요? 

CPU : 인텔 카비레이크 i7-7700HQ

그래픽카드 : GTX1050Ti MAX-Q 4GB

디스플레이 : 15inch IPS FHD

메모리 : DDR4 8GB / 16GB 

디스크 : Nvme SSD 256GB / 512GB (SSD모델명: PM961)

운영체제 : 윈도우 10 Home

무게 : 1.9kg

저의 경우는 메모리는 16GB, SSD는 512GB로 선택했습니다. 메모리나 용량을 크게 선택한 것은 후회가 없었습니다.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는데 메모리나 SSD 용량은 더 높은 것으로도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요런 게이밍 노트북급 사양에 잘 빠진 메탈 외관을 가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 15ikb는 참 매력적인 제품이었죠. 동급의 비슷한 사양의 델이나 맥북프로의 경우는 가격이 훨씬 비쌌기 때문에 당시 160만원대에 이 제품을 구매했으니 게이밍 노트북의 가격만은 못하지만 가성비의 면에서 만족했습니다.


Lenovo Ideapad 720s-15ikb 언박싱

해외 배송으로 날아온 레노버 노트북 박스입니다. 이렇게 기다리던 박스를 받으면 매우 기분이 좋죠. 새 제품을 개봉하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일인 것 같습니다. 레노보 테이프가 붙어있는 상자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칼로 뜯어 열어보니 검정색 스펀지로 중요한 제품 상자가 잘 보호되어 있네요. 일단 기본 배송 포장은 합격입니다.


박스에서 제품 상자를 꺼내보았습니다. 제품 상자는 비닐로 한 겹 둘려 있습니다. 혹여 배송 중에나 어떤 실수로 물이 새더라도 가벼운 방수 정도는 될 것 같네요. 


제품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드디어 아이디어패드 720s 15ikb의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얇은 부직포에 넣어져 제품 외관이 보호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자, 일단 아이디어패드 720s는 주인공이니 맨 마지막에 꺼내보기로 하고, 하단부에 있는 구성품부터 꺼내보겠습니다. 노트북을 꺼내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뚜껑을 위로 젖혀보니 노트북 전원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네요.


상자에서 꺼내서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어댑터의 크기는 아주 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작지도 않습니다. 어댑터가 많이 크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데, 전원 케이블이 두꺼워서 그런가 어댑터가 휴대하기에 좋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네요.


Safety and Warrant Guide 와 Lenovo ideapad 720s-15ikb 설명서입니다.


이제 노트북을 부직포에서 꺼내보겠습니다.


짠~ 깔끔하고 잘 빠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외관입니다. 앞면은 레노버 로고가 박혀있는 아주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노트북의 후면 디자인입니다. 열 방출구가 두 줄로 나란히 뚫려있네요. 고사양의 작업을 할 때는 저기서 열풍과 함께 팬소음이 나옵니다. 윈도우10 정품이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와 화면 액정 사이에는 부직포 비닐이 끼워져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제거해주세요.


아이디어패드 720s를 펼치면 이런 모습입니다. 베젤이 얇아서 깔끔해보이죠?


키보드 우측에는 넘버패드 숫자키도 있어서 키보드 사용시 편리합니다. 방향키 위아래가 키 하나에 나뉘어 있어 좁은게 아쉽지만, 그래도 숫자키가 있어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하실거에요.


얇은 배젤에 조그마한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캠을 사용할 때는 그 옆에 작은 구멍에 불이 들어옵니다.


아이패드 720s 15ikb는 바닥에 일자로 쫙 펼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작업물을 보여주어야 할 경우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전원선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화면에 레노보 로고가 뜨고 로딩중이네요. 부팅 속도는 상당히 빠릅니다.


부팅이 되고 로그인 화면이 떴습니다. 이 화면이 뜨기 전에 몇 가지 처음 사용자용 설정이 진행되는데요.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15IKB Superior 언박싱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