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사

안녕하세요. IT 인포노트 뉴엠입니다. 가끔 카카오톡의 대화내용을 복사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톡에 대화내용을 더이상 두고 싶진 않지만 내용을 백업하고 싶을 때라던지, 업무상 나눈 대화내용을 복사해서 공유해야할 때에 이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방문자 분들이 이 포스팅까지 찾아오신 다양한 이유가 있겠죠?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지금부터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 전체를 백업하는 방법이 따로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기능은 일부 대화내용만 백업 복사해서 저장하고 싶을 경우에 아주 유용합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에 채팅 목록 중에서 대화내용내보내기하고 싶은 채팅방으로 들어가세요. 



그동안 주고받은 메시지가 쭉 뜹니다. 이제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하시면 이 채팅방의 카톡 대화내용이 내보내기 된답니다! 선택한 채팅방 상단에 [세 줄이 그어져있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세요.




세 줄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내 서랍 메뉴가 뜹니다. 우측 하단 모서리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카톡 채팅방 설정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화면 아래 보시면 "채팅방 관리"가 있는데,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누르세요. 



대화내용 내보내기 화면에서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를 탭하세요. 그러면 대화내용 중에서 텍스트만 복사되어 압축 파일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보내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받는 사람에 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우측 상단에 "보내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보내기를 누르시면 내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메시지 내용이 그대로 복사되기 때문에, 카톡 대화내용 백업 기능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방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언젠가 우연한 기회에라도 다시 재방문하실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